꼬떼씨엘맥북에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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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숀리 조회 1회 작성일 2022-07-04 06:13:03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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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인데 가성비 쩝니다. 다섯달간 사용해보고 한계까지 맛본 애플 맥북에어/맥미니 M1 사용기!

거짓말이 아니라 이제 인텔 맥북에서 애플 M1 맥으로 모든 이주를 마쳤습니다. 가볍게 사용하기보다 제대로. M1의 한계까지 다섯달간 사용해보며, 왜 M1을 추천하는지. 어느분에게는 추천하지 않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 info.
사용모델 : 애플 맥북에어 M1, 맥미니 M1(대여)


◆ ITSub 잇섭
E-MAIL - itsub@itud.io
FACEBOOK - https://www.facebook.com/ITSubb/
INSTAGRAM - https://www.instagram.com/itsubb/


◆ Timestamp.
00:00 니 맥북 쩔더라 ㅋㅋ
00:11 오프닝\r
01:36 애플 M1 장점\r
06:33 애플 M1 단점
09:06 M1의 SSD 수명 이슈?
10:17 추천 대상과 비추천 대상?
12:28 나의 애플 M1 결론


◆ Tag.
#죽이는M1탑재 #맥북에어 #맥미니
jjj : 대기업들이 꾸준히 혁신을 해줘야하는 이유 : 나머지 기업들이 따라와줌
경북시골[Gyeongbuk Korea] : 이번 M1시리즈가 애플 물건 중에는 첫번째 에어팟 이후로 가장 구매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였어요. 가성비도 우수하고요.
근데 이 가성비가 다음에도 유지될까 싶긴 합니다. 이번은 첫 M1 시리즈라 점유율을 높이는게 중요했죠. 솔직히 디자인도 그대로 유지했고 ARM기반을 소비자들이 적응하게 만드는게 중요하니까요.
다음부터 ARM 기반에 맞는 디자인이 개발되면 그걸 핑계로 분명히 가격을 올릴거라고 봐요.
지금 M1 시리즈 쓰는 사람들이 맥 가성비를 누리는 마지막 소비자일수도 있을 거에요.
okinawa : 영상 보면 퀄리티가 장난아님. 단순 리뷰라기보다 장기간에 걸친 심층분석 리뷰네요. 감탄합니다
Jay Kim : M1 써보고 애플의 기술능력에 다시한번 감탄하게되었음…몇가지 단점들이 그럴수도 있지라는 생각이들정도로
백구한접시 : 애플이 arm으로의 전환이 성공적이었던건 철저하게 모든 생태계를 애플 자체가 통제하기 때문이었죠.
넓은 호환성을 가지고 또 보장해야하는 윈도우쪽은 아직 시간이 더 많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 정도 시간이면 설마 X86 진영에서도 반격하겠죠.

Côte & Ciel Diver Sleeve for Macbook Air & Retina Review

We check out the Diver Sleeve from Côte \u0026 Ciel of the Macbook Pro Retina and Macbook Air. The sleeve does work with a regular 13-inch macbook but it stretches it out quite a b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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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ro Song: OVERWERK 12:30
James : do you think a macbook air 13" with a case on it would fit better in a sleeve for a mac pro 13" since its a little wider
iXzionzz : Do you think it would fit a "13 pro non retina? Thanks for the review!
JustynTech : Omg yay

매우 뜨겁습니다.. 역대급으로 잘 뽑은 애플 맥북에어 M1 언박싱&첫인상! 애플케어 안 들었는데 어쩌지..?

영어는.. 잘 못하지만 여러의미로 뜨거운 이슈 중이 노트북. 애플 실리콘을 탑재한 맥북에어 M1을 구입해 언박싱과 첫인상을 살펴보았습니다. 걱정했던 것보다 실제로 만져보니 기대 이상의 부분들이 많은 노트북이었습니다.

◆ Spec.
모델명 : Apple Macbook Air with M1
프로세서 : 애플 M1
RAM : 8GB/16GB
디스플레이 : 13.3인치 Full HD LCD
저장공간 : 256GB/512GB/1TB/2TB
무게 : 1.29kg
색상 : 스페이스그레이/실버/골드
가격 : 1,290,000원


◆ Tag.
#M1 #맥북에어 #애플실리콘


◆ ITSub 잇섭.
E-MAIL - itsub@itud.io
FACEBOOK - https://www.facebook.com/ITSubb/
INSTAGRAM - https://www.instagram.com/itsubb/


◆ Timestamp.
00:00 보증기간 주의
00:08 빅서 게이트
00:55 오프닝
01:20 맥북프로 or 맥북에어
02:33 언빡싱
03:59 성능\u0026반응속도\r
06:34 호환성\r
09:15 Final Cut Pro 사용후기\r
11:11 배터리
11:54 잠자기 반응속도\r
13:28 오늘의 결론은?
신지환 : 좋은 인트로 감사합니다. 간만에 진지한 인트로네요. 애플을 좋아하기 때문에 하신 발언이라 생각하겠습니다!! 한국도 언젠간 좋은 대우 받는 그날을 기다리며 ㅎㅎ 좋은영상 보고 갑니다~
강아지멍멍 : 잇섭님 진짜 공론화해주셔서 감사해요. 매일 영상 보는데 너무 재밌고 진짜 좋은정보 및 다양한 사용 측면도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도움 많이 됩니다.! 잇섭님 앞으로도 좋은 영상 만들어주세요!

(개인적인 의견)
진짜 개인적으로 빅서 게이트는 문제 있다고 봄.
애플은 A/S 초심을 잃어서가 아닐까 싶기도하구.. 진짜 돈미새가 되서 저딴식에 대응이 된건가.. 아니면 사람들이 "애플=흑우"라고 생각해서 지들도 고객을 그런 시선으로 보고 응대하는 결과를 낳게 된게아닐까..싶네요..
댓글 : 애플 코리아에서 제품도 제공 받으시고 불이익이 생길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애플 지원과 소비자를 위해 인트로에 빅서 게이트를 언급해주시면서 모두가 알 수 있게 공론화 시켜주신건 확실히 영향력이 애플에 미치겠네요
레드썬 : 갤럭시북s 소개해주셨을때도 arm기반 노트북의 가능성이 크다고 봤는데 이건 뭐 완전체가 나왔네요. 이러니저러니 해도 애플이 기술력이 대단합니다. 솔직히 노트북이라는 것 자체가 고질적인 발열과 소음 배터리 문제에서 자유롭기 힘들었는데 갑자기 일거에 해결이 되네요. 특히 에어는 이 모든게 팬리스라는 바탕하에 이루어진 게 가장 경악스럽습니다. 이게 시작단계라는데서 앞으로가 더 기대되네요.
Nathan Ha : 잇섭님의 애플기기 리뷰는 그 어떤 리뷰보다도 신뢰가 가고 알차고 좋은 정보들이 많은것 같아요.

이번에 새 OS 빅서 관련 이슈도 살짝 언급을 해주셔서, 해외에서 살고 있는 구독자로서 해외 애플 리페어 정책을 몇가지 알려드리고 싶은게 있어서요.
지금 일하는 직장에 직장동료가 한 5~6년전에 애플에서 테크니컬 스페셜리스트로 일을 했었고, 지니어스랑 살짝은 틀리지만, 그래도 고객들에게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적으로
고충을 들어주고, 교육도 하고, 솔루션 제공도 해줬던 그런 역할을 했었다고 합니다.
그친구는 근데 무상수리 및 무상리퍼의 기준이 거의 매니저 직급들의 권한으로 이루어 졌다고 했어요. 한 고객이 아폰 5s를 가지고 있었는데, 자기 강아지가 연못인가 강에 빠져서 허우적대고 있어서,
본인은 자기 강아지를 구해줘야 해서 물에 들어갔다가 폰이 침수가 됬다! 그래서 이 친구는 그 이야기를 듣고 너무 안쓰러워서 매니저한테 가서 무상리퍼를 진행해주고 싶다고 이야기 했고,
바로 무상리퍼를 해줬대요. 그리고 여기는 애플 워런티가 1+1년인데, 1달 정도 지난거는 그냥 무상으로 리퍼나 수리를 해줬다고 합니다.
저도 아폰 6플러스 터치 IC 문제 있는거 리퍼 받고 4번 정도 더 같은 이슈로 문제 있었어서, 결국엔 6S 플러스로 새폰을 받기도 했었구요.

결국은 이게 어케보면 직원 권한으로 충분히 적은비용으로 수리나 뭐 어떤 다른 방식으로 해결이 될수 있었던 문제였던것 같은데..(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워런티가 많이 지났기 때문에 완전 무상은 좀 힘들지 않았나...싶거든여..;;, BUT, 애플에서도 맥프로 2013년 이후 모델은 지원한다고 나와있었어서..;; 애매하긴 합니다. 저 문제가 있었던 손님 맥이 맥프로 2014년 모델이라...) 하지만, 그 직원도 영어할줄 아세요? 라고는 하는 선을 넘는 방식의 고객대응은 충분히 문제가 있는 대응방식인것 같습니다. 해외 삼성매장에서 손님한테 한국말 할줄 아냐고 묻는거랑 같은 이치가 아니겠어요???

개인적으로는 애플코리아 직원의 손님 대응방식과 저 안타까운 손님의 사연 모두...뭔가 좀 아쉽다는 생각이 드네여..

... 

#꼬떼씨엘맥북에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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