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법무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서유리 조회 2회 작성일 2022-08-07 14:13:50 댓글 0

본문

526개의 섬, 충무공과 찬란한 예술을 품은 경남 통영으로의 초대ㅣ한국 재발견 '다도해의 심장, 통영’ (KBS 20120128 방송)

한국 재발견 '삼다도해의 심장, 통영'

■ 쪽빛 바다 위로 흩뿌려 놓아진 듯 어우러진 섬들의 고장, 통영. 동양의 나폴리라 불리는 그곳의 바다는 남해안 수산업의 중심지이자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넋이 살아 숨 쉬는 호국의 장소이기도 하다. 이뿐만이 아니다. 다도해의 그 푸른 바다는 수많은 문화예술인들을 키워내 아름다운 시와 음악, 그림 등을 낳기도 했다. 바다와 섬들이 어우러지고, 구국의 역사와 찬란한 예술을 두루 품은 다도해의 심장, 경남 통영으로 떠나보자.

1. 섬과 바다를 품은 다도해, 동백에 물들다
통영 앞바다는 무려 526개의 섬들이 수를 놓듯 이어지는 그림 같은 곳이다. 빼어난 풍광으로 널리 알려진 등대섬과 소매물도, 욕지도 등의 비경을 따라 가다보면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숨겨진 섬, 장사도가 그 모습을 드러낸다. 지난 2003년 공원 조성 사업에 들어가 최근 문을 연 장사도 해상공원은 다도해의 절경을 바탕으로 남해안에 자생하는 식물들이 우거진 꽃 섬이다. 수백 년 된 동백나무의 붉은 꽃망울이 자태를 뽐내는 동백터널 속으로 들어가 본다.

2. 충무공의 도시 통영
통영을 말할 때 떼려야 뗄 수 없는 사람이 바로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다. 그는 우리 역사상 최초로 경상, 전라, 충청도의 삼도수군을 지휘, 총괄하였던 통제사로, 임진왜란 때 한산도에 삼도수군통제영을 세웠다. 지금의 통영이라는 지명은 이 삼도수군통제영을 줄인 말. 최초의 통제영이 세워졌던 한산도 제승당과 충무공의 넋을 기리고 추모하기 위해 세운 통영 충렬사 등 충무공의 도시 곳곳에 남아 있는 역사의 흔적을 짚어본다.

3. 겨울 바다의 별미 - 달짝지근한 굴과 못생긴 물메기
통영 사람들은 굴을 꿀이라 발음한다. 그만큼 맛있다는 뜻도 포함하는 게 아닐까? 우리나라 굴 생산량의 70%를 차지하며 통영의 겨울을 책임지고 있는 굴. 하지만 이 굴을 얻기란 쉽지가 않은데... 딱딱한 껍질 속에 숨은 연한 속살을 얻기 위해 하루에 12시간씩 굴 껍질과 씨름하는 억척 아줌마들을 만나본다. 또 못생겨도 시원하고 담백한 맛과 풍부한 영양 때문에 통영 앞바다의 겨울철 특산물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 물메기의 천국, 추도를 찾아본다.

4. 시와 음악과 그림, 그리고 이야기가 있는 거리, 토영 이야~길
통영 사람들은 통영을 토영이라 부른다. 거기에 이 지역 사투리로 친한 언니를 부르는 말인 이야~가 더해져 토영 이야~길이라 불리게 된 곳이 있다. 바로 유명 문화예술인들의 치열했던 삶의 흔적과 창작혼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거리다. 청마 유치환 선생과 시조시인 이영도의 애절한 사랑 이야기가 전해오는 중앙우체국부터 소설가 박경리 선생의 생가와 작품의 무대, 현대음악의 거장 윤이상기념관 등 이야기가 있는 문화기행을 떠나본다.

5. 전쟁터에서의 삶을 예술로 만들다 - 통영 12공방
피비린내 나는 전쟁과 예술이 밀접한 연관이 있다? 적어도 통영에서는 그렇다. 뛰어난 전통 수공예품을 만들어내는 곳을 일컫는 통영 12공방은 400여 년 전인 임진왜란 때 생겨났다. 당시 필요한 군수품을 생산하기 위해 전국의 솜씨 좋은 장인들을 불러들여 공방을 세웠던 것. 나전칠기와 목가구, 누비 등 지금까지 그 명맥을 이어오고 있는 전통미를 감상해본다.

#한국재발견 #통영 #다도해
Doowon Koh : 내고향 통영 미륵도 마주 보이는 한산도 섬 보며 아름다운 어릴적 기억, 한산도에서 내고향 바라보기 전까지 내고향 미륵도가 한산도 보다 이쁜 섬인걸 모르고 자랐다. 고향이 그립다.
이창현 : 제 고향 통영이지만 참 자랑스럽고도 아름다운 곳입니다 ^^
언제부터인지 관광도시로도 유명해져서 통영이 널리 알려지게 되어 뿌듯할 따름이네요.
곧 여름휴가 떠나러 제 고향 통영에 갈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설레입니다 ^^
통영을 소개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uejin lee : 아 한국은 너무 아름다운 곳이 많아요. 한국이 너무 그립습니다.
abyss kim : 대한민국 방방곡곡 보물 아닌곳이 없습니다.
언젠가 따뜻한 남쪽 고장에서 쪽빛 바다를 보며 노후를 보내고 싶은 소원 간절합니다
yg sky : 활어시장은 새벽엔 서호시장이좋고 자연산은
수협에서 새벽5시인가
어부들이잡아온것을경매하는 서호시장에서 통영운하쪽으로가면
도천동수협어판장이고
오후엔 삼덕수협어판장!
삼덕항근처가 이금희아나운서의 고향이라고하더군요!
추도선착장에서
마을입구구멍가게아저씨도 직접고기잡아와파는데
춤도잘추고 아줌마음식솜씨도좋아요!
비진도가면 비진도외항마을골목길안에 간판도없는 가정집에서
할머니가해주는 집밥은 아는사람만가는곳으로
할아버지가 직접잡은고기로 반찬이나옵니다!
통영의 힐링산책소는
도남동 금호마리나에서
한산마리나까지 바닷가로
사람과 자전거만다닐수있는 삼칭이해안길 추천합니다!
원조꿀빵 오미사집은
현재문닫고 도남동 오거리지나가면 현대식건물에 있으며
조금가면 국제음악당이나오고 지금TIMF 국제음악제가열리고있는줄압니다!

마산 진주 진해 통영 거제 개인회생 파산 신청 전문 법무사

개인회생 파산 면책 신청 업무를 수년간 처리해 온 채무자 신용회복 전문 법무사성영도사무소입니다. 회생 파산 신청을 함에 있어 서류 준비와 절차의 어려움으로 인해 망설이고 계신분들을 위해 법무사성영도사무소는 복잡한 서류준비와 절차의 어려움을 쉽게 해결할 수 있는 회생 파산 업무의 전문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화상담 또는 직접 방문 해주시면 과중 채무자에게 가장 적합한 채무조정 방안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호주 이민법무사] [호주이민][호주 유학] [인터뷰] - 다윈 NT DAMA 취업비자 잘못된 정보 !!팩트 체크!!

안녕하세요!
맞춤형 호주 이민 전문가 호주코디입니다.

호주 이민 관련된 정보들이 넘쳐나는 유튜브.
빠르고 현장감 있는 정보가 공유된다는 장점이 있지만,
반면에 잘못된 내용 역시 금방 퍼진다는 문제점도 간과할 수 없습니다.

특히, 최근 화제가 되었던 NT DAMA의 경우, 기존 이민법과 다른 DAMA만의 특성 때문에 잘못된 정보가 인터넷을 떠돌고 있는데요.

이에 퍼식이님과 함께 하는 철저한 팩트 체크!!를 통해서 과연 무엇이 팩트인지 점검해보겠습니다.

모두가 아시다시피!!
이민은 시작할 때부터 철저하게 맞춤화된 분석과 설계를 통해
정확한 첫걸음을 내딛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년 간의 경험을 가진 이민법무사로서
앞으로도 정확한 정보를 가장 쉽게 전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맞춤형 호주 이민 전략! 호주 코디가 함께합니다!

퍼식이님의 X-file 채널 : https://www.youtube.com/channel/UClIyOhAHIYcA0D6lh2ufi4A

카카오톡 id: ausimin
email: han@ausimin.com
전화: (+61) 8 9325 6364
주소: 122 Barrack St Perth WA
네이버 블로그: https://blog.naver.com/han_0507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Ausmigrationconsulting
김선영 : 정보 감사드립니다

... 

#통영법무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1,01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1dan.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