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잘하는사람보다말잘하는사람이이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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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집요한편집증 조회 2회 작성일 2020-09-25 16:45:10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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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 잘하는 방법 - 경청과 말하기 기본훈련, 말잘하는 사람이 이긴다

말 잘하는 법을 잘 알고 실생활에 활용할수만 있다면 가정,사회, 직장 그 어느곳에서도 인정받기 쉽습니다. 말 잘하는 법은 인간관계와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사실 기초부터 탄탄히 하다보면 대화법, 말잘하는 방법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오늘부터 말하기 기본훈련 시리즈를 통해 말잘하는 사람이 되어보시죠
#말잘하는방법#말잘하는법#말잘하는사람
유세미의 직장수업 카페 https://cafe.naver.com/rlatjdqls53
유세미의 인생수업 블로그 https://blog.naver.com/perpetua0919
진행 : 유세미 '오늘도 출근하는 김대리에게' 저자
강연문의 : 010-2326-8805 / perpetua0919@naver.com
이승은 : 오늘도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선생님 ^-^♡♡♡♡♡
박정미 : 메모했음다. 반갑습니다.
쏙쏙 들어오네요
박연희 : 직장 생활에 유익한 말씀 넘 감사했습니다♥
이태영 : 어려운 관계에서는 침묵~
유세미선생님 감사합니다 ^^
좋은 오후시간 되세요~!
윤경애 : 선생님 저는 좀 친하게 지내고 싶어서 만나면 엄청 반갑게 친근하게 했더니 나를 피하는것 같아서 내가 뭘 잘못했나 생각하고 상처 받았어요~~^^
그래서 저도 만나면 인사만 해요~~
정광섭 : 유세미 선생님. 칭찬합니다. 직장생활 스트레스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앞으로도 유익한 영상 부탁드려용 ㅎㅎ
권수남 : 오고 가는 밝은 대화의 꿀팁~ 감사합니다~
듣고 흘리면 안될것 같아 메모를 남깁니다.^^
끙이도 : 잘 듣는 법 1.상대방의 눈을 바라본다.(왼오 눈 입을 반복적으로 쳐다보면 상대방도 부담이 덜하다) 2.기본적인 예의를 지킨다.( 딴 짓 하지 말기, 말을 끊지않는 것, 팔짱을 끼는 것, 상대방이 말하고 있는데 그 다음에 내가 무슨 말을 할지 보이지 않는 것, 성의 없는 리엑션) 3.말이 많은 사람은 중간에 끊어줘도 된다. / 잘 말하는 방법 1.시간 조절(30초가 적절) 2.상대방이 내 얘기를 지루해하는 곳 같으면 상대방에게 질문을 던져본다. 3.핵심을 말하기(결론을 먼저 얘기해주고 나머지는 간략하게 말해준다) 4.대화먼저 시작하기 힘들 때는 질문을 먼저 떤져본다.(주관식 질문, 나에게 대한 정보를 먼저 말해주면서 경계를 없애본다.) 5.칭찬하기
Angelina Choi : 선생님 강의는 항상 명쾌해서 좋습니다. 어렵게 돌려말하지 않고, 일목요연해서 자주 듣고 있습니다 ~~^^
KUN RA : 아 이젠 선생님 목소리만 들어도
힘이 나요. ㅠㅠ
모든 말씀이 너무 주옥 같습니다.
누구가에게 진심으로 감사한게 얼마만인지 모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일 잘하는 사람의 화법 5가지 - 직장내 '보고의 언어' 편 (feat. '일 잘하는 사람은 단순하게 말합니다' 박소연 저자)

똑같이 일해도 항상 나보다 평가가 좋은 동료... 어떤 차이 때문일까요?
일 잘하는 사람의 화법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1화 '보고의 언어' 편에서는 일하는 사람들 모두가 한 번쯤은 고민해봤을
상사에게 보고하는 법, 실수 보고하는 법, 상사에게 잘 질문하는 법 등
'일 잘하는 사람의 5가지 화법'을 소개합니다.

(영상 속 질문들은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재구성 되었습니다.)


*박소연 '일 잘하는 사람은 단순하게 말합니다' 구매 좌표
https://bit.ly/2DFWXdX

*공원생활 구독 좌표
http://shorturl.at/ilvK8

*광고 제휴 문의
uncanny@interpark.com


*Crew
-Lead Producer : 김선경
-기획, 인터뷰 : 임인영
-촬영 : 김채오
-일러스트 : 김나영


------BGM INFO---------
Song : 이혜린 - Tongtong
자료출처 : https://gongu.copyright.or.kr
Music promoted by DayDreamSound

CC-BY 3.0 https://goo.gl/Y8U8b9


#직장생활 #화법 #인사평가
bambi : 최고의 꿀팁입니다! ㅎㅎ
su do : 이건 기업체 신입사원 받아쓰기 해야하는 내용이네요
리틀포레스트영TVᄋ : 김보민아나운서같다
책좋아 : 저도 오늘 고민 됐던 부분인데요~ 너무 잘 이해됐어요^^
Baum q : 김태훈씨가 진행 하시나 해서 클릭해 보았네요. 도움이 되는 내용이네요
ji young choi : 요즘 직장생활에서 가장 알고싶었던 부분이었어요..
열심히 일하고도 인정 받지 못하는 나!
어필해야하는군요.ㅎㅎ
ji young choi : 와~~~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네요
보물상자 : 인상이 너무좋으세요~~ 회사생활 안하고있는데 하고싶어지네요. 잘할자신있습니다ㅋ

일 못하는 사람 vs 일 잘하는 사람 화법 특징 | 일머리, 회사생활, 직장인

일 잘하는 사람 vs 일 못하는 사람의 말하기 비교

똑똑하게 일 하면서 워라밸도 즐길 줄 아는
프로 '일잘러'들의 공통적인 습관은 무엇일까요?

▶ 참고 도서: 박소연 『일 잘하는 사람은 단순하게 합니다』
▶ 더 알아보기: http://bit.ly/2P134ww

#일머리 #화법 #일잘러 #회사생활 #직장인 #책추천 #책식주의
책식주의 : 매주 ‘밥보다 맛있는 책 이야기'가 업로드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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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
Jay Y : 제말이요!!!!!!!! 제~~~~~발 묻는 말에 대답이나 제깍제깍 해라구요 하 진짜 쓸데없는 군말 하지말고
h8t : 책임 회피하는 팀장 한테 내가 굳이 책임지는 언행 절대안한다~ ㅋㅋ 누구좋으라고
Jane Lee : 동문서답형, 핑계형, 남탓형 모두 직장에서 살아남기 힘들죠. 하나를 가르치면 열을 파악할 수 있는 사람이 돼야죠. 그러려면 일을 시키는 사람 역시 그 임무의 전체 그림을 보여줘서 그 일이 왜 필요한지 이해를 시켜야합니다. “무조건 이거 해” 하면 되겠습니까?

그리고 임무의 한계도 명확히 구분지어 줘야 합니다. 동료들간의 월권행위 혹은 전가행위를 방지할 수 있어요. 명확한 비전과 목표를 제시해주는 상사, 리더가 훌륭한 부하를 만드는겁니다.
예판서 : 일부러 저렇게 멍청하게 대답해야될 상황이 있음 ㅋㅋ
sun K : 일 잘하는 사람의 예시 솔직히 많이 맘에 안들어요 과대포장하고 쓸대없는 부가 설명으로 거대해 보이게 만드는건 결국엔 결과에서 티가 나기 마련이거든요

차라리 일 못하는 사람의 예시처럼 전후과정설명이 뚜렷하면 다른 방법이 없나 강구하고 없다면 가진것의 부족한점을 찾아 최대한 보안해나가며 일처리를 할거같네요

첫번째처럼 말하는 사람 말 믿고 일처리 잘할거라 생각하며 기대하면 단체로 화 봅니다 무너지는건 바로 무너지는게 아니라 보안해내지 못한곳이 차례로 겹쳤을때 그때 한번에 무너지는거에요

모든 부서에서 저런식으로 어영부영 넘어가면 후엔 눈치채고 돌아가 수리할라해도 불가능한 수준에 놓이게 됩니다.
롤허브LOLhub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서현 : 군시절 생각 나네요.. 그땐 어린나이에 사회생활도 별로 못해봤고 워낙 내성적이었기에 간부나 선임병이 뭘 물어봤을 땐 영상의 2번처럼 횡설수설 할 때도 많았고, 무의식적으로 “~인 것 같습니다”, “잘 모르겠습니다..”만 외쳤었는데 반대 입장으로 저에게 명확한 대답을 구하지 못하니 속이 터져가며 저를 구박했었죠...
살아가는 데 있어서 화법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땐 미워했지만, 지금은 과거의 선임병 간부들한테 감사하고 싶네요
전민영 : 다음주 금요일까지라고 내가 말하고나면, 디자인 스케쥴까지 내가 팔롭 해야되는 상황이자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정 지연되면 내가 털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직장생활 한두번하나 ㅋㅋㅋㅋ
오두 : 대부분 일.만.잘하고 꽉막힌 부하직원보다 적당히 일하더라도 딸랑딸랑해주는 부하직원을 좋아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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